2024년 반도체 시장 회복, 최태원 회장과 추경호 부총리가 예상 2023.7.16

반도체 산업의 현재 상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반도체 산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요즘 반도체 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세계 최대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조차도 매출 감소라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불황은 영원히 이어지지 않을 거라는 의견이 나왔는데요. 그 의견을 제시한 사람들이 바로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경제부총리인 추경호 부총리입니다.

두 리더의 전망

그들은 현 상황이 어려워도 내년까지는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불황이 이어지는 이유로 최태원 회장은 복합적인 쇼크, 즉 코로나19 팬데믹과 미·중 갈등 등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고저차의 원인을 복합적인 쇼크라고 표현하였는데요. 이는 업다운 사이클이 빨라지고, 업황 진폭 자체가 커지는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기업들의 상황

그럼 국내 기업들의 상황은 어떨까요?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사업부는 스마트폰 업황 개선 지연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자금 확보를 위해 시설 매각을 계획하였는데요. 이들 기업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회복 전망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지금 최악의 상황에서 반도체는 3~4분기에는 나아지지 않겠냐”라며 회복을 예상했습니다. 이렇게 두 리더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반도체 산업의 회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론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산업의 미래는 밝다는 전망을 내놓은 최태원 회장과 추경호 부총리. 그들의 이런 전망은 우리에게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 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줍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망이 밝다는 것은 반도체 산업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것이며, 앞으로도 이 산업은 우리 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 분야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시켜줍니다.

 

최근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