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베트남서 우수 인재 채용 행보 속도 2023.6.25

현대차그룹, 베트남서 우수 인재 채용 행보 속도

하노이 국립대와 협력, 현대차그룹과 베트남의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 현대차 정의선 회장, 하노이대 총장과 면담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교에서 레 꾸언 하노이 국립대 총장과 만나 미래 혁신 인재 육성의 필요성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하노이 국립대는 베트남 최고 대학으로 꼽히며, 한국 기업 및 대학과의 교류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날 면담에서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베트남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소개하며, 베트남에서 우수 인재를 교육시키기 위한 산학 협력 방안에 대해 레 꾸언 총장과 공유했다.

2. 해외석학 초빙 돕겠다는 정의선 회장

면담 말미에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주선으로 해외 대학의 유명 석학을 초빙해 하노이 국립대에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하면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지 않겠냐는 제안을 던졌다. 레 꾸언 총장은 이 제안에 대해 “현대차그룹의 도움으로 해외 석학이 우리 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를 위해 두 사람은 ‘현대차그룹-하노이 국립대 협력센터’를 신설할 것을 합의했다.

이 협력센터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베트남의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베트남 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3. 베트남 시장 선두,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5월까지 2만2903대를 판매하며 도요타를 제치고 판매 1위에 올랐다. 기아차도 1만3951대를 판매해 4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현대차가 8만1582대, 기아차가 6만729대를 판매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해 베트남 생산 합작법인 HTMV 2공장을 준공하며 현지 생산능력이 10만대로 증가한 만큼 판매를 더욱 확대해 베트남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4. 현대자동차의 진행 중인 다른 프로젝트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4.1. ‘PONY, the timeless’ 전시회

현대자동차는 2023년 6월 8일에 자사 첫 번째 전시회인 ‘PONY, the timeless’을 현대자동차스튜디오 서울에서 개최했습니다[1]. 이 전시회는 현대자동차의 역사와 유산을 소개하며, 특히 ‘PONY’라는 모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4.2. 현대자동차 유럽 뉴스룸

‘현대자동차 유럽 뉴스룸’은 현대자동차 관련 뉴스, 성명, 사진,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공식 웹사이트입니다[2]. 이 뉴스룸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유럽 지역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 새로운 제품 출시, 환경 친화적인 기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4.3. 미국 시장 진출 프로젝트 NorCAL ZERO

현대자동차는 2022년 5월 9일에 미국 시장 진출 프로젝트인 ‘NorCAL ZERO’의 진행 상황을 발표했습니다[3]. 이 프로젝트는 미국 내 수소 전기차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NorCAL ZERO 프로젝트는 수소 기술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며, 미국 시장에서의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결 론

현대차그룹의 베트남 사업 확대는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베트남의 경제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하노이 국립대와의 협력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베트남에서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베트남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면서 우리는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현대자동차